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병원소식

Home > 병원소식 > 병원소식

청심국제병원 소식입니다.

제목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해외진출을 위한 일본 동경일심종합병원,
미국 Wongu University등과 협력 협약식
등록일
2019년 07월 24일
조회수
655
첨부파일
내용

국내최초 국제병원 의료법인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구, 청심국제병원)은 2019년 7월20일(토)본관 세미나실에서 해외진출을 위한 해외의료기관과의 협력 협약식을 체결하였다.



이날 오후1시부 터 진행된 협약식은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이 해외의료기관 개설을 위한 협력 협약식으로 일본 동경에 위치한 일심종합병원(이사장 와타나베 야스히로)와 미국 Wongu University(총장Dr. Daniel Davies)와 협약을 체결하였다.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은 보건복지부와 보건산업진흥원에서 지원하는 ‘2019 의료해외진출 프로젝트 지원사원’으로 국내에서는 최초로 일본에 해외의료기관 개설을 지원하여 대상기관으로 선정되었다.



이진우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병원장은 “이번 협력 협약식을 시작으로 일본과 미국에 해외의료기관 개설을 위한 다양한 사업을 전개할 것이다” 며 “해외환자 유치사업 활성화와 한국의 우수한 의료기술을 해외에 알릴 수 있는 의료 첨병의 역할을 다할 것이라고” 협약식 소감을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이 지난 2003년 개원 후 16년간 끊임없이 매년 개최한 국제통일의학세미나 행사 일환으로 개최되었으며 이 세미나는 그 동안 총15개국 500여명의 의료진과 학계 관계자들이 참여한 가운데 발전시켜온 국제 의료학술회의이다.



이번 16회 세미나에는 일본에서 동경일심종합병원 와타나베 이사장을 비롯 3명의 의사와 카나사토의과대학 미야자키교수를 비롯 총20여명의 의료진과 캄보디아 왕립RSA대학 석센양 부총장 외1명의 교수 그리고 미국 원구한의학대학교 총장
Dr. Daniel Davies, 브라질이신병원 Dr.모리베등 총30여명의 해외의료진이 참석하였으며 국내에서는 인천 일미치과 박영현 원장 등을 포함 총30여명의 의료진이 참석하였다.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은 지난 2003년 7월21일 의료법인 청심병원. 청심한방병원으로 개원하였고 2006년 제2대 차상협 병원장이 취임하면서 의료법인 청심국제병원으로 개명하여 국내에서는 최초의 국제병원으로 등록하게 되었다.


지난 2019년 2월에는 HJ매그놀리아그로벌의료재단으로 재단 명칭이 변경되면서 병원명칭 역시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으로 개명하게 되었다.



[사진. 좌측 -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병원장 이진우, 우측 - 일심종합병원 이사장 와타나베 야스히로]



[사진. 좌측 - 미국 Wongu University 총장Dr. Daniel Davies, 우측 - HJ매그놀리아국제병원 병원장 이진우]


퍼가기